회사소개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이콘펫, 모바일 애견 플랫폼과 게임 팡팡도기 화제 (2015. 02. 06) 매일경제

아이콘펫, 모바일 애견 플랫폼과 게임 팡팡도기 화제  

 

 


 

 

 반려동물 시장이 2조원 이상으로 급성장하면서 이제는 반려동물의 소비가 가계지출에도 큰 영향을 가져오고 있다. 1990년대만 하더라도 애견 전문 사료나 애견을 위한 서비스는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지금은 사료와 간식, 미용, 여러 문화서비스를 고려한다면 월평균 15~20만원 이상이 반려동물에 대한 지출로 소비되고 있다.

이러한 반려동물의 성장은 점차 1인 가구의 증가, 사회적 고령화 추세, 단순한 애완동물에서 이제는 가족으로 맞이하는 반려동물의 개념의 전환이 주 요인이 된다. 이제는 이러한 애견관련 업종은 단순히 키우는 의미에서 벗어나 전문 동물병원, 산책, 애완견 카페, 돌봄 서비스 등으로 확대되고 애완견을 위한 방송 프로그램과 각종 IT 기술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까지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반려동물의 성장세에도 여전히 경제적인 이유나 여러 이유로 유기견 등은 전세계적으로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런 문제를 근절하는 동물보호법이나 여러 동물단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나 근본적인 대책은 힘든 실정이다.

국내 1000만명의 애견인과 400만 마리 이상의 반려견이 있지만 실제 전문적인 애견정보나 교류를 위한 장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대부분 인터넷 카페나 도서, 동물병원 등에서 정보를 얻고 있지만 그마저도 정보가 다른 경우가 많아서 혼란을 가져오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 ‘(주)아이콘펫(http://www.iconpet.co.kr)은 스마트 애견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여 개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부산 동서대학교 첨단아케이드 게임지역 혁신센터와 더불어 100여종 이상의 견종별 정보와 육아, 건강, 미용, 훈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위치서비스를 통해 주변의 애견인과의 교류, 다양한 업종 정보를 열람하고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SNS 서비스, 애견분양과 애견전문 쇼핑까지 제공한다.

 

특히 팡팡도기, 점프도기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 서비스를 통해 실제 애견의 특성 등을 견종별 캐릭터로 반영해서 게임을 통한 흥미와 정보습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중 게임 출시되는 팡팡도기는 대학생 사전 모니터링 테스트를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승호 ㈜아이콘펫 대표이사는 “모바일 세상으로 애견문화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애견을 좋아하는 정보 뿐만 아니라 상호 교류와 게임, 쇼핑, 분양 등 한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한국 애견 산업을 육성시킬 수 있는 시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기사원문보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124217

  title
> 아이콘펫, 모바일 애견 플랫폼과 게임 팡팡도기 화제
<   1 | 2   >